공지 | 세곡다함께키움센터, 세대 간 따뜻한 교류의 장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회복지 작성일25-06-26 11:25 조회6회관련링크
본문
-수서 종합사회복지관 방문하여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운영 -
사회복지법인 불교총지종사회복지재단(이사장:록경정사)이 운영하는 강남세곡다함께키움센터(센터장:김경희)에서는 지난 6월 18일(수),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수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세대 간 교류 활동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아동과 어르신 간의 유대감 형성을 도모하고, 지역공동체 내 따뜻한 상호작용을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세곡다함께키움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 아동들이 참여하였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손수 만든 ‘장명루 팔찌’와 전통 간식인 ‘모나카’ 다과 세트를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수서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들께 전달했다.
어르신들은 선물을 전하는 아이들에게 진심 어린 덕담을 전하며 서로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수서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아이들의 방문에 매우 기뻐하셨으며, 준비한 선물과 진심이 느껴지는 인사말에 감동받으셨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세대 간 교류 활동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세곡다함께키움센터는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세대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공동체의 정서적 연대를 강화하고, 아동들에게 배려와 존중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문의: 세곡다함께키움센터 ☎ 070-7620-1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