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종단기사모음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BTN - 상월원각대조사 열반 44주기 추모 (총지종 통리원장 종단협추도사 대독)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일 조회42회

본문


BTN불교TV

   

최종편집 : 2018.6.15 금 09:40 (불기 2562년)
정기후원하기 060-800-7000
  
   
상월원각대조사 열반 44주기 추모
  • 이경진 기자
  • 승인 2018.06.10 14:17

 

천태종은 오늘(10일) 단양 구인사 광명전에서 종정 도용스님을 비롯해 사부대중 2만여명이 동참한 가운데 중창조 상월원각대조사 열반 44주기 추모법회를 봉행했습니다.

종정 도용스님의 헌향과 헌화를 시작으로 봉행된 법회에서 종의회의장 도원스님이 상월원각대조사 법어를 봉독했으며, 주경야선으로 호국불교를 실천하고 신행과 생활을 일체화하는 등 시대를 앞선 불교운동을 펼쳤던 대조사의 가르침과 정신을 기렸습니다.

열반대재에는 총지종 통리원장 인선정사를 비롯한 각 종단 대표들과 고규창 충북도지사 권한대행, 이헌승 국회의원, 성낙인 서울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해 상월원각대조사 열반 44주기의 의미를 함께 되새겼습니다.


 - 중  략 -


<SYNC> 인선정사/총지종 통리원장 (한국불교종단협의회장 설정스님 추도사 대독)
 (조사께서는 개인의 행복과 국가의 번영, 그리고 인류의 행복은 결국 하나로 귀결된다는 ‘회삼귀일’의 도리를 일러주셨습니다. 천태종이 우리 민족의 문화를 계승 발전하며 새로운 시대의 지표를 열어가는 것은 이러한 가르침을 실현해 나가는 보살행입니다. )

고규창 충청북도 지사 권한대행과 성낙인 서울대학교 총장 등 주요내빈들도 추도사를 통해 상월원각대조사의 가르침이 인류평화로 회향되길 서원했습니다.


 - 중 략 -


 이경진 기자  btnnews@b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