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당 정사 새 교육원장에 임명
페이지 정보
호수 306호 발행인 록경(황보상민) 발간일 2025-05-01 신문면수 11면 카테고리 종단 서브카테고리 -페이지 정보
필자명 - 필자법명 - 필자소속 - 필자호칭 - 필자정보 - 리라이터 -페이지 정보
입력자 총지종 입력일시 25-05-12 15:56 조회 5회본문
원당 정사 새 교육원장에 임명
4월 4일, 종령 예하 사령장 수여
4월 4일, 종령 예하 사령장 수여
불교총지종 중앙교육원장에 원당 정사(서울 벽룡사)가 선임됐다. 지난 4월 4일 종령 지성 예하는 통리원 종령실에서 통리원장 록경 정사를 비롯한 제21대 통리원 집행부들이 배석한 가운데 원당 정사를 교육원장에 임명하고 사령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종령 예하는 “향후 종단이 발전하기 해서는 사상과 교상이 균형을 이루어야 하며, 이와 함께 중앙교육원의 기능이 활성화 되어야 한다.”면서 “원당 정사가 잠시 주춤했던 중앙교육원의 기능을 정상화하여 사부대중의 불교적 소양을 높이고, 신심을 높일 수 있는 명실상부한 교육원으로 재정립 해달라.”고 격려했다.
원당 정사는 이미 법장원 연구원 겸 중앙교육원 교수를 역임한 바 있으며, 제9대 중앙종의원과 제17대 교정부장과 제18대 재무부장, 제19대 총무부장을 지냈다. 본산 총지사 등 주요 사원의 주교를 맡아 교화발전에도 기여한 바가 크며, 종단 종책과 사정에 두루 밝아 종단의 비전에 발맞춰 체계적인 연구와 함께 스승 재교육과 프로그램 개발 등 교육원장에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