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동해중 소식 | 2020년 고입 전형 및 역점사업 설명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총지종 작성일19-11-06 13:56 조회26회

본문

2020년 고입 전형 및 역점사업 설명회 개최

1024일 해오름관, 지원 방법, 자격 등 입시 정보 공유

 

 

동해중학교(교장 : 송인근)는 지난 1024, 해오름관에서 2020년도 고등학교 입학 전형 및 학교 역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고등학교의 입학 전형 요강을 안내하고 입시 준비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고등학교 입학 전형 설명회는 일반계 고등학교, 특성화 고등학교, 특수목적 고등학교 등 다양한 계열의 고등학교에 대한 입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용인고등학교, 금정전자고등학교, 부산외국어고등학교의 입시 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해당 학교의 전형 방법, 지원 자격, 지원 방법, 합격자 사정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였다.

입시와 직결되는 3학년 학부모뿐만 아니라 1, 2학년 학부모들도 고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미리 수립하고 대비할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나타냈다.

또 학교 역점 사업과 관련해 설명회의 일환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연수도 실시되었다. 불법찬조금 및 청탁 금지에 관한 안내, 학교 폭력 및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 2019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 안내, ‘교원 지위법개정 내용 및 교육 활동 보호 안내 등이 이루어졌다.

한편 설명회 시작에 앞서 학부모들은 각 자녀 반의 공개수업에 들어가 참관하였으며,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각 반에서 입시와 관련하여 담임교사와의 상담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총 158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진지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설명회 내용을 경청하고, 수업에 대한 소감과 건의사항을 제시함으로써 자녀 진로에 지대한 관심을 보였다.

동해중학교 송인근 교장은 새학년으로 진급을 하고, 고등학교 진로를 결정하는 시기에 앞서 서둘러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행사 취지를 밝히고, "특성화고, 일반고, 특목고 현직 고등학교 진학 담당 선생님들의 설명과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자녀의 진학과 장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