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동해중 소식 | 동해중학교 제1회 고교체험전 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총지종 작성일19-08-01 14:30 조회197회

본문

동해중학교 제1회 고교체험전 열다

개인의 특기와 적성 효율적으로 찾아주자.”

 

동해중학교(교장:탁상달)에서는 지난 712일 전교생이 참여하는 고교체험전을 개최하였다. 이번 고교체험전은 개교 이래 처음 열린 제 1회 행사로 부산의 부산일과학고등학교를 비롯한 16개 고등학교가 함께 참여하여 전 교실에 학교별로 다양한 부스를 설치하여 특색 있는 진로체험의 기회 및 학생들의 진로의사 결정능력을 신장시키는 계기로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본교 선생님들에게는 진로교육에 대한 의지 함양 및 진로교육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보다 내실 있는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동해중학교의 고교진로 체험전 행사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시교육청 보도 채널을 통한 방송이 되었으며, 동래교육청에서는 관리국장과 중등과장 및 담당 장학사가 직접 동해중을 찾아 새로운 시스템의 진로교육 프로그램 및 진로행사에 대해 격려 및 성원을 보내주었다.

고교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한 진학 진로부장인 김연자 교사는 학생들이 흥미 위주로 참여하는 형식적인 진로체험 행사가 아닌 보다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부스를 탐방하고 각 부스별 선생님들로부터 확인서를 확인 받고 체험보고서를 작성케 하였다.” 취지를 밝히고, “특히 체험보고서 작성이 우수한 학생들은 특별히 학교장상도 수여할 계획이라며, 형식보다 행사의 내실을 다지는데 주력했음을 나타냈다.

특히 행사에는 관심 있는 대다수 학부모도 참석하여, 특목고와 마이스터고 및 일반고, 전문계고와 특성화고 등의 정보를 접하면서 다양한 정보수집 및 행사 관련 의견을 전해주기도 하였다.

탁상달 교장은 앞으로도 이 같은 진로체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학생 개인의 특기와 적성을 효율적으로 찾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계발하여 교육의 내실화를 기하겠다.”며 학생들을 위한 진로교육 운영방안을 설명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