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총지소식 | 총지사 김성민 보살, 제11회 교육 메세나탑 감사장 수상 (부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일정사 작성일18-12-22 20:56 조회121회

본문

11회 교육 메세나탑(교육분야 나눔 운동) 시상식.

 

총지사 김성민 보살, “1천만원 상당 교육기부 참여 민간인부분 감사장수상.

 

불교총지종 총지사 교도 김성민 보살은 1220일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제11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에 참석하여 감사장을 부산광역시 김석준 교육감으로부터 받았다.

이번 수상은 201710월에 불교총지종 종립학교인 동해중학교에 컴퓨터 교체비용 1천만원을 기탁함으로 금년 동해중학교장이 부산광역시 교육청에 김성민 보살을 추천하므로 교육 메세나탑 시상대에 오르게 되었다.

민간인부분 감사장을 수상한 김성민 보살은 오른손이 보시한 것을 왼손이 모르게 하라는 어머니의 유지를 받들어 학생들을 위한 조금의 도움을 주고자 한 것이 이렇게 소문이나 부끄럽습니다.

추천까지 해 이렇게 상을 다 받게 해주시니 몸 둘 곳을 모르겠습니다. 부끄럽고, 고맙기도 하고 감사합니다.”라며 수상 소감을 소담하게 전했다.


교육 메세나탑 시상은 2008년 제1회 시상을 시작으로 매년 시상을 해오고 있다.

시상은 교육기부에 적극 참여하여 부산교육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단체, 개인에게 부산광역시장, 부산광역시 교육감,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일보사 사장이 공동명의로 수여하므로 교육에 공헌한 이들에게 자긍심 고취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김성민 보살은 제11회 교육 메세나탑 시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사랑 나눔 문화 확산의 교육분야 나눔 운동을 함께한 교육 보시의 귀감이 되고 있다.



(사진설명. 사진 중앙에 김석준 교육감. 오른쪽 옆이 김성민 보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