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총지소식 | 제11회 한중불교 수행체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총지종 작성일18-12-18 15:59 조회283회

본문

11회 한중불교 수행체험

중국식 참선수행을 중국 스님들과 함께 체험

 

한국불교종단협의회는 1123일부터 3078일간 중국 남경 일대와 황산 그리고 형주로 이어지는 중국측 한중불교 수행체험 프로그램을 열었다.

불교총지종은 화음사 록경 정사와 수계사 현일 정사를 수행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도록 하였다. 정사들은 24일 아침 5시 천녕사 대웅보전에서 아침 예불을 시작으로 중국 수행체험을 하였다. 천녕사 방자 스님의 환영사에 이어 천녕사 사찰내 천녕보탑 각 층별 순례을 하며 천녕사 도량 순례를 한 후 천녕사 호법전 3층 강당에서 중국 정츠 스님의 중화 선문화에 대한 강의, 중국 신핑 스님의 중국 불교 계율에 대한 강의와 중국 운딩 스님의 올바른 신앙과 식견에 대한 강의를 듣고 저녁 예불을 중국 스님들과 함께 하였다.

또한 천녕 선사 선방으로 이동하여 중국식 참선수행을 중국 스님들과 함께 체험하기도 하였다. 천녕사 옥불전 2층 회의실에서 한국측 수행체험 참가 스님들과 중국 불교협회 부회장 신청 스님, 부비서장 푸정 스님, 강소성 불교협회 상무부회장 치우상 스님, 강소성 불교협회 부회장 다추 스님, 강소성 불교협회 비서장 리하이 스님, 천녕사 방장 곽진 스님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중 불교 좌담회를 가지며 한중불교 관계에 서로를 알리고 궁금한 점에 대하여 토론 하는 형식으로 뜻있는 시간을 가졌다. (수행참가자 수계사 현일 정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