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총지소식 | 종립동해중 제51주년 개교기념식 봉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일정사 작성일18-11-27 18:46 조회53회

본문

종립동해중 제51주년 개교기념식 봉행

 

도덕적 인간으로 남을 위해 봉사할 줄 아는 합리적 비전을 가진 어른으로 성장하길 기원.

 

1123일 불교총지종 종립학교인 관음학사 동해중학교가 제51주년 개교기념식을 해오름관에서 봉행했다.


학교장 탁상달은 기념사에서 우리 학교의 개교 51주년을 맞이하여 멀리서 동해중학교의 발전을 서원하고 동해중 교육가족의 건승을 빌어주시는 재단관계자분들을 비롯하여 학부모님 및 동문회와 함께 새로운 동해 100년 역사의 첫 출발을 하는 개교 51주년 기념식을 가지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200편이 넘는 수많은 상장이 말해 주듯 각종 대회에서의 높은 수상 실적과 교육 업적, 국내의 우수한 학교 진학, 무엇보다도 소중한 인적 자원인 전국 경향 각지에서 맹활약하며 동해중학교의 위상을 만방에 떨치고 있는 우리 졸업생 동문들이 지금까지의 우리 학교의 자랑이자 역사이며 실적입니다.”

동해교육가족 모든 분들게 경의를 표했다.

 51주년 개교기념식은 학교 연혁 소개 및 내빈 소개, 교직원 근속표창 수여, 불교총지종 장학금 수여, 학교장 기념사, 축사로 진행되었다.

종립 동해중학교는 196711월 각 학년 6학급 총 18학급으로 동해중학교 설립인가를 받아 이듬해 3월 첫 입학생을 시작으로 19889월 관음학사로 발족하므로 불교총지종 종립학교로써 인성교육 내실화를 통한 도덕적 인간을 육성하는 학교로 자리 매김하는 동안 학생들은 남을 위해 봉사할 줄 알고 합리적 비전을 가지고 실력을 쌓아가는 학생으로 커가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