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총지소식 | 총기47년 금강합창제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일정사 작성일18-11-20 11:01 조회898회

본문

총기47년 금강합창제 개최

 

오늘의 작은 합창제가, 아름다운 세상에 부처님 법음이 가득하기를 서원

 

1117일 푸른방송 아트홀에서 불교총지종 금강합창단(단장 곽노선)총기47년 금강합창제를 열었다. 불교총지종 대구 경북 교구회와 신정회 지회의 후원으로 봉행되었다.


금강합창단이 출연하여 아침서곡, 백팔염주, 향연 곡을 시작으로 아크로바틱 듀엣 현대무용, 이선아 전통무용과 법고 연주, 드림오카리나 연주단의 오카리나 앙상블, 대금소리회의 궁중음악 세령산 대금합주 공연이 이어졌다.


불교총지종 개천사 주교 우인 정사는 오늘 금강합창제를 개최하여 여러분들에게 선보이게 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금강합창단은 단일팀이 아닌 대구, 경북 연합합창단으로서 지역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만 여러분들의 도움으로 오늘 합창제를 개최할 수 있었습니다.”

 나비의 첫 날개짓 하나가 태풍이 되듯이 오늘의 작은 합창제가 우리의 가슴에 희망의 불씨가 되어서 화합과 소통의 계기가 되고 대자 대비심을 일으켜 아름다운 세상에 부처님 법음이 가득하기를 서원합니다.”고 인사했다.

총기47년 금강합창제에 출연한 금강합창단은 단장 곽노선, 지휘 배해근, 황소영 반주 외 소프라노 20, 알토 16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특별 출연한 수계사 혜음 전수는 가야금병창을 공연했다.

금강합창제는 대구 경북 교구 각 사원과 신정회 지회, 부산 경남교구 등 다수의 도움으로 봉행되었다.

금강합창단 곽노선 단장은 합창제 준비하면서 걱정도 많이 했는데 이렇게 호응도 좋고 많이 도와주시고 참석해주시고 자리도 빛내주시니 힘이 납니다.

오늘 이 기운으로 더욱 열심히 노래를 준비하여 음성 봉사하겠습니다. 내년에도 대구, 경북 금강합창제를 열어 여러분들을 초청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한번 더 도와주시고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말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며 수고한 합창단원과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드린다는 말도 있지 않았다.

   


* 금강합창단 활동 연혁 *

1985.3. 창단

통일음악예술제 출연(1-5)

대구청소년국악관현악단과 협연

1회 대구생활국악축제 출연

대구교사국악관현악단과 협연

사회소외시설 위문 공연

삼국유사 문화제 출연(인각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