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종보 | 제 142회 중앙종의회 개최 -총기47년도 추경과 총기48년도 예산 심의 가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일정사 작성일18-10-15 14:25 조회88회

본문

142회 중앙종의회 개최

 

총기 47년도 추가경정예산과 총기 48년도 예산안을 심의 가결.

 

 

불교총지종 중앙종의회 의장 수현 정사는 1010일 제 142회 중앙종의회를 통리원 반야실에 소집하여 총기 47년도 추가 경정 예산과 총기 48년도 예산안을 심의 가결하였다.


의장 수현 정사는 인원 보고를 받고 모두 발언을 통해 원만한 회의 진행과 종단 정제를 입안하는 곳인 만큼 세심하게 잘 살펴 적재적소에 잘 집행이 될 수 있도록 종의회 의원님들의 혜안으로 잘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며 정제를 잘 살펴 집행할 수 있도록 혜안으로 잘 살펴 달라며 추가 경정과 예산 심의에 임하는 자세를 주문했다.


추가경정에서는 ‘2018 정각음악제와 대구 금강합창제진행 경비를 승인함으로 사원단위 합창제 행사를 봉행하게 되었다. 또한 총지종보 제호 변경으로 인한 BI작업과 전면 칼라판 발행을 승인 받음으로 종단 홍보 매체의 새로운 변화를 기대하게 되었다.


통리원 집행부는 총기 48년도 내년 예산으로 한중일, 한일 불교 문화교류 사업과 서울과 부산 연등축제, 경로법회, 한마음 캠프 등의 교화 사업비를 승인받음으로 국내, 외 문화교류사업과 다양한 교화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그동안 승단의 많은 요구사항이었던 종조법설집이 새로인 발간될 예정으로 있어 일선 사원에서 반기는 분위기다.


종의회는 법성사 신축과 정각사 득락전 조성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종립학교 동해중학교 임기만료 학교법인 이사(2) 및 감사(1) 추천이 있었다.


종의회 의원 전원은 본산 총지사 서원당에서 종령 법공 대종사를 모신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폐회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