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동해중 소식 |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명 문학인 초청 강연회를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동화교무 작성일18-08-07 14:34 조회127회

본문

동해중 소식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명 문학인 초청 강연회를 개최

 

지난 713일 동해중학교(학교장 탁상달)에서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명문학인 초청 강연회를 실시하였다.

강사는 경남 함양 출생의 수필가이자 시인이며 동아대 문예창작과 교수로서 염낭거미’, ‘손님별’, ‘점바치 골목등 많은 시집을 남겼으며 현재 문학도시 편집국장 및 계간지인 뉴에이지편집주간이기도한 우아지 작가로 희스토리가 있는 시조 감상이란 주제로 발견과 리듬의 이미지를 비롯하여 고전 시조 10편을 지은이의 인생관과 대비시켜 강의를 재미있게 해 주었으며, 현대시조 15편 등을 강의할 때는 지은이의 습작 무용담을 이야기와 함께 곁들여서 실감나게 강의를 해 주어서 참석하신 70여명의 학부모님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문학인의 애환과 삶이란 부분의 내용을 강의할 때는 학부모님들 모두가 숨소리조차도 들리지 않을 정도로 깊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마치 청춘시절의 문학소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았다.

본 초청 강연회를 통하여 학교에서는 여건이 허락하는 범위 내에서 학부모는 물론이고 교직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명 전문강사를 초청하여 문학뿐만 아니라 진학, 과학, 정보, 환경, 4차 산업혁명 도래에 대한 미래의 비젼등 다양한 분야에서 초청강연회를 개최하여 동해중 교육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전문 소양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발하고 강의를 편성하여 시행할 예정으로 있다.

 

동해중 교장 탁상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