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종보 | 불기2562 종단협, 제4차 이사회 회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동화교무 작성일18-07-13 08:58 조회97회

본문

불기2562 종단협, 4차 이사회 회의

해외불교 교류 진행건 심의

 

총기4771014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회의실에 불교총지종 통리원장 인선정사를 비롯한 한국불교 주요 종단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종단협)은 이사회를 열고 하반기 주요 추진 과제들을 논의했다.

 

회의에 앞서 종단협 회장 설정 스님은 "우리는 부처님 제자로서 부처님의 이상을 사회에 구현하기 위해서 우리가 이렇게 모임을 갖고 순례도 하고 법회도 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야말로 부처님의 가르침이 가장 국민들과 중생들을 이롭게 하는 세상의 가치라고 저는 생각됩니다." 며 인사말과 함께 이사회를 열었다.

 

종단협은 먼저 회원종단과 화합, 우호증진을 위한 제5회 해외 불교 순례 행사를 16일부터 20일까지 몽골에서 진행 결정했다.

 

19개종단에서 37명이 참석하여 몽골 울란바토르와 테를지 지역을 방문하여 주요 불교 유적지들을 둘러본다.

 

한중일 불교 지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한중일 불교우호교류대회는 오는 911일부터 15일까지 현대의 활용 가능한 불교의 자비심을 주제로 일본 고베에서 개최된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 대표단 백여 명은 3국 교류위원회의, 세계 평화 기원 법회와 국제 학술 강연회 등에 참석해 한중일 불교계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2006년을 시작으로 3년 주기로 개최 되고 있는 세계불교포럼은 오는 1027일부터 31일까지 중국 복건성 보전시 광화사에서 제5차 세계 불교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불교와 해상 실크로드, 공익 자선, 환경보호 등의 주제가 다뤄질 것이라고 종단협은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