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종보 | 한국전통문화 몽골 불교교류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동화교무 작성일18-06-20 11:00 조회160회

본문


한국전통문화 몽골 불교교류사업


한국불교 종단협의회가 주최하는 불교문화체험

 

한국불교 종단협의회가가 주최하는 한국전통문화 몽골불교교류사업은 조계종사회복지재단 및 지구촌공생회에서 지원하는 불교문화체험사업이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 하고 있다.

 

일정은 618()부터 622() 까지 진행된다. 주요 공식일정으로 621일 몽골 학생들과 함께하는 연합 행사로 조계종사회복지재단과 몽골드림센터 및 지구촌공생회 청소년 센터에서 주관한다. 이후, 몽골사찰 간단사견학 체험도 한다.

 

한국 문화체험 행사로는 연등 만들기, 단주 만들기, 에코백 그리기 현지 활동 직원 및 봉사자들과 참가자들이 중심이 되어 진행 된다. 본 사업 대표단 단장인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사무처장 진경스님은 본 행사에 참가한 모든 분들게 좋은 기억으로 회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뜻깊은 체험이 되기를 기원했다.

 

본 사업은 총지종을 비롯한 한국의 29개 대표종단이 가입되어 있는 한국불교종단협의회에서 주최하는 사업이다.

 

몽골은 중앙아시아 내륙 국가로써 구소련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공산주의가 된 국가이다. 몽골불교인 라마불교는 공산혁명 전에 7백여개의 사찰이 있었으나, 공산주의자들에 의해 파괴되고 종교적 억압에도 끝까지 살아남은 유일한 사원인 간단사를 순례한다. 그리고 몽골 현지 학생들에게 한국불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몽골문화도 체험하고자 이번 사업을 취지하였다.

 

이번 불교문화체험에 불교총지종은 이수협과장, 김태원계장, 김평석계장 이 참가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