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종보 | 천태종 상월원각대조사 44주기 열반대재 봉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동화교무 작성일18-06-14 10:42 조회491회

첨부파일

본문




천태종 상월원각대조사 44주기 열반대재 봉행


천태종 총본산 구인사에서 대조사 원력 이어 정진 또 정진


천태종은 10일 총본산 단양 구인사 광명전에서 사부대중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월원각대조사 44주기 열반대재 법요식을 봉행했다.

천태종 종정 도용스님을 비롯해 참석 내빈들은 헌향과 헌다, 헌화로 상월원각대조사의 원만각행을 되돌아보았다.

이날 불교총지종 통리원장 인선정사는 종단협의회 부회장으로서 설정스님의 추도사를 대독하였다. 대독한 추도사에서 지금 우리 조국에는 화해와 평화의 기운이 감돌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부처님의 가르침 아래서 화합을 위한 지혜와 인욕의 방편으로 반드시 평화를 이뤄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때 애국불교, 생활불교, 대중불교의 지표를 세우신 상월원각대조사님의 가르침으로 한국불교의 모든 종단이 함께 노력하여 평화의 시대를 열고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더욱 정진해야 할 것이라며 평화와 화해를 기원하였다.

천태종 총무원장 문덕스님은 추모사를 통해 꽃이 진 자리에 열매가 맺히듯, 상월원각대조사님께서 열반으로 펼쳐 보이신 광도중생의 원력은 우리 250만 천태불자들의 가슴 가슴에 새로운 불국토의 열매로 맺혀 있다그 무수무량의 국토에서 일체중생이 성불하는 그 순간까지 정진 또 정진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고규창 충북도지사 권한대행(행정부지사)은 추도사를 통해 상월원각대조사님의 중생구제 정신과 가르침을 이어받아 나라가 발전하고 국민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