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종보 | 통리원장 인선 정사, 용화종 총무원장 법광스님 취임사 봉독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교무 작성일18-05-11 10:00 조회410회

본문



통리원장 인선 정사, 용화종 총무원장 법광스님 취임사 봉독
불교총지종 통리원장 인선 정사는 428일 봉행된 대한불교 용화종 제14대 총무원장 취임 법회에 참석하여 한국불교 종단협의회 부회장 자격으로 종단협회장 설정 스님의 축사를 대독하였다.
대한불교 용화종 제14대 총무원장으로 취임한 법광스님(전남 광양 성불사주지)은 취임사에서 창종 80년을 앞두고 수행과 화합을 바탕으로 용화종의 종지와 종풍을 받들고 종단의 현안을 해결하고 효율적인 종무행정과 대중포교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그리고 우리 종단의 과제인 천국사 복원 불사를 마무리하며 종단 재단 법인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재정의 투명화를 실현한다. 효율적인 종무행정이 되도록 보완하고 종단의 안팎을 두루 살펴 나가도록 하겠다.” 고 종무행정 방안을 밝혔다.
이날 참석한 불교총지종 통리원장 인선 정사는 종단협 부회장으로 축사를 통해 한국불교종단협의회 모두는 법광스님의 대한불교용화종 제14대 총무원장 취임을 축하하며 한결같은 정진의 길을 걸으시는 용화종 종도 여러분께도 축하의 마음을 전합니다. 총무원장에 취임하는 법광스님은 오랜 기간 수행과 종단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해 왔으며, 이러한 진력과 성취를 기반으로 용화종의 도약과 종단협의회의 구성원으로서 한국불교의 발전을 위해서도 지혜와 자비의 행보를 펼쳐 주시기를 바랍니다.”고 종단발전을 축원했다. “이어 새롭게 출발하는 용화종의 기상은 바로 한국불교의 발전을 위한 선연(善緣)이라 할 것이고 주경야선의 수행하는 종단으로 중생들에게 아름답게 회향할 것으로 모두 함께 기대하고 있다고 축사를 했다.
성불사에서 진행된 취임법회에는 총지종 통리원장 인선정사를 비롯해 진각종 통리원장 회성정사, 종단협 사무총장 지민스님 등 사부대중들이 참석해 취임을 축하하였다. 취재= 강동화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