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종보 | BTN불교TV, 신년하례법회 및 붓다회포럼 발대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4-05 12:16 조회454회

본문

BTN불교TV, 신년하례법회 및 붓다회포럼 발대식

개국 23주년을 맞아 전법미디어 개척 위해 붓다회포럼 창립

 

불교총지종 통리원장 인선 정사는 불교텔레비전 방송국 개국 이사종단으로 참석하여 ‘BTN불교TV개국 23 주년과 붓다회포럼 발대식을 축하했다.

BTN(대표이사 구본일)222일 서울 AW컨벤션센터(하림각)에서 신년하례법회 및 붓다회포럼 발대식을 가졌다.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 등 교계 주요 종단 지도자와 주호영 국회정각회장, 강창일 의원, BTN프로그램 출연자, 자원봉사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BTN 개국 23 주년과 붓다회포럼의 발전을 기원했 다.

설정 스님은 신년법문에서 부처님의 위대한 진리를 전하는 법보시는 이 세상 최고의 공덕을 짓는 일이고, BTN은 영상미디어를 통해 전법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우리는 부처님이 전한 진리를 수용해 부단히 연마하고 연마한 법을 다른 이들에게 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수많은 이들에게 진리의 길을 열어준 BTN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그 길에 동행하겠다고 격려했다.

BTN 구본일 대표이사는 신년사를 통해 붓다회포럼 발족을 선포했다.

구 대표는 “BTN은 지금까지 정법을 수호하고, 세상을 맑게하는 방송으로, 부처님의 지혜와 자비를 이 세상에 실현하는 불교계의 공익방송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이제껏 스님과 불자들에게 무한한 사랑을 받아온 BTN은 부처님의 법으로 사회 공익을 실천하는 방송으로 거듭나려 한다.”고 밝히며 붓다회포럼의 발족을 선포했다. 그리고 붓다회포럼은 정치, 경제, 문화, 예술 등 우리 사회의 여러 가지 사안들을 부처님께서 설하신 팔정도 가르침으로 공유하고 지혜를 찾는 야단법석의 장입니다. 올 한 해 불자들의 방송으로 전력을 다 할 수 있도록 BTN과 함께 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사부대중의 관심과 도움을 요청했다.

붓다회 자문위원장 종상 스님은 자문위원 성행 스님이 대독한 선언문에서 그동안 실천의 영역에만 머물렀던 붓다회 활동을 좀 더 고도화 하고 사회와 미래불교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존경받고 명망 있는 지도자들과 붓다회포럼을 구성했다붓다회포럼은 BTN이라는 차세대 전법미디어를 기반으로 붓다회가 무엇을 할지 100년의 대계를 구상하는 싱크탱크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각회 회장 주호영 의원(붓다회 자문위원), 더불어 민주당 강창일 의원(붓다회 자문위원), 선우용여· 김흥국 붓다회 홍보위원장(대한가수협회 회장) 등이 축사를 했다.

한편 본 법회를 시작점으로 100만 방송포교사 BTN 붓다회는 불교미래를 위한 방송포교와 공익불사를 실천하고자 차세대 방송을 대비하는 방송포교’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층 포교’ ‘트랜드를 선도하는 문화포교’ ‘불자답게 함께 사는 복지포교BTN 붓다회 4대 사업영역을 전개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