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지종 소식
 
총기 47년 신년하례법회 및 기로스승 진원식 봉행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18-04-03 13:04     조회수 : 46  

총기 47년 신년하례법회 및 기로스승 진원식 봉행

118일 총지사, 종단 주요 일정 발표 등

 

총기 47년 무술년 신년하례법회가 2018118일 오후 1시 총본산 서울 총지사에서 열렸다.

이날 법회는 인선 통리원장, 수현 중앙종의회 의장과 종단 집행부를 비롯한 각 사원 주교, 기로스승 및 교도들이 동참했다. 우인 총무부장의 집공으로 열린 법회는 원정기념관 참배를 시작으로 헌화, 훈향정공, 승단하례, 교도일동 하례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인선 통리원장은 인사말에서 한해의 시작인 새해 불공을 용맹 정진으로 마치신 스승님과 교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 통리원장으로 큰 과오 없이 종무를 이끌 수 있었던 것은 비로자나 부처님의 가지력과 교도 여러분들의 도움 덕분입니다.”올해도 화합하는 종단, 소통하는 종단으로 하나 되어 나갈 것입니다며 새해 각오를 다졌다.

신년하례법회 후에는 기로스승 진원식이 이어졌다. 이번에 기로스승으로 진원한 대전 백월사 환수원 전수는 인선 통리원장으로부터 새로이 기로스승 가사를 수여 받았다. (3면 계속)

인선 통리원장은 무술년에는 최대한 빠른 시일에 종령 추대식을 봉행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작년에 이미 명단 확인 작업을 한 교도 수계 법회를 9월경에 봉행 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교도 수계는 수행 단계별 수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준비 되어 있으며 법장원, 밀교연구소도 여법한 법요식이 될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습니다. 금년 호국안민기원 대법회는 교구, 사원 단위로 봉행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며 통리원 주요 일정을 밝혔다. 2017년 호국안민기원대법회는 전국 합동으로 단양에서 봉행되었다.